12월 13일부터 식당, 카페로 확대 시행되는 백신패스 도입 관련, 백신접종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쿠브(COOV)앱의 먹통 오류로 인해 많은 시민들과 자영업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오늘은 쿠브 앱 먹통오류 원인과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류 원인
정부의 발표에 따르면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전자예방접종증명(COOV) 앱의 먹통오류 원인은 특정시간에 많은 사용자들이 몰렸기 때문이라고합니다. 따라서 쿠브 앱과 전자 출입명부서 시스템 오류가 발생했고, 당국에서는 시스템을 빠르게 안정화하고 재발을 방지하겠다는 발표를 내 놓은 상황입니다.
대처 방법
점심시간 등 이용자가 몰리는 시간대를 피해 미리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아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쿠브 앱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한편 질병관리청은 12월 13일 및 14일은 예상치못한 쿠브 앱 방역패스 검증오류 발생으로 인해 미이용자 및 식당, 카페 점주에게 과태료 적용을 유예하겠다는 방침을 내놓았습니다.